티스토리 뷰

시계와 스마트폰의 만남.

 

삼성전자의 갤럭시가 새로운 스마트 워치 출시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출시된 13년도의 갤럭시 기어를 시작으로 1, 2, 3 네오 시리즈, S시리즈, 스포츠 시리즈, 액티브 시리즈를 이어 13번째 '갤럭시 워치 액티브 3'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엔 몇 가지 성능적 변화가 있어 관심이 뜨겁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3 미리 보는 스펙

앞서 출시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외형과 크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T 전문매체 샘 모바일(Sammobile)의 발표에 따르면 기존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의 외형적인 요소들은 유지되며, 스틸과 스테인리스 버전으로 동일하게 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샘 모바일은 이 차기작 '갤럭시 워치 액티브3'는 이미 중국의 중국 산업 정보 기술부 (CMIIT)의 프로세서 인증을 통과하여 샘플 제작까지 마친 상태라고 덧 붙여 설명했습니다.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3'의 모델번호는 SM-840, SM-850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40mm와 44mm의 사이즈로 알류미늄, 스테인리스 두 가지 모델로 각각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블랙, 골드, 실버 색상도 3가지로 동일하게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눈여겨볼 점은 배터리의 업그레이드 입니다.

기존 247mAh였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보다 높은 33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보다 긴 시간의 사용을 유저들에게 제공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LTE 기술과 2.4 GHZ의 WIFI기술을 적용해주며,

 

기대되었던 저장공간 성능은 2배 증가된 8GB로 출시될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유저들의 실 사용률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또, 공개된 내용이 맞다면 심박수 모니터 기능(ECG와) 수면 추적 기능을 포함하여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은 정확한 출시일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관련 인플루언서와 IT매체의 자료에 의해, 사태가 잠잠해진다는 가정하에 다가오는 8월 출시를 예상할 것으로 알렸습니다.

 

'갤럭시 노트2 0'의 출시도 이쯤으로 예상되어 함께 출시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시 가격은 전작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와 같은 30만 원 수준의 금액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정리

배터리의 성능과 저장공간의 업그레이드는 유저의 니즈를 잘 파악한 것으로 보이지만, 외형의 변화가 없을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다.

 

배터리 성능의 업그레이드는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의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면 하며, 용량의 업그레이드에 맞춰 활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도 필요해 보인다.

 

유저들은 밤 시간 충전 후 하루 사용이라는 패턴을 깰 수 있는 수준의 배터리를 원하고, 스마트 워치를 적극 활용하는 앱들의 업데이트를 필요로 한다.

 

이번 '삼성 헬스 모니터' 기술이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만큼 그 기능의 실사용도 가능한 모델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3의 출시일이 가까워질수록 더 정확한 스펙이 나오고, 루머가 정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측성 정보 중 필요 정보만 업데이트했으며, 정확한 자료가 있을 때 재 포스팅하겠습니다.

댓글